아메리카/남아메리카

[리마] 리마 공항버스 운행 시작! 리마공항에서 미라플로레스가기 (시간표/가격/예약방법/장단점)

Phill H 2017. 6. 22. 15:39

에어로멕시코 리마 대란으로 많은 사람들이 인천-리마행 티켓을 끊었을 것이다.

여행을 시작하면서 항상 고민하는것은 공항에서 숙소로 이동하는 방법이다.

특히 남아메리카처럼 치안이 불안한곳일수록 더욱 걱정되기 마련이다.

나 또한 곧 리마를 시작으로 남아메리카 여행을 시작하는데 숙소까지 가는 교통수단을 알아 보고 있었다.

지금까지 리마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으로는

1. 그린택시(공항택시) - 편도 60솔(약 2만원)

2. 시내버스 - 난이도↑ / 시간 오래걸림

2가지 뿐이였다.

드디어 리마공항에서도 공항버스가 운행을 한다!

2017년 4월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리마 공항버스 공식홈페이지 링크 : https://www.airportexpresslima.com/

리마 공항버스의 운임 가격

편도 - US $8

왕복 - US $15

리마 공항버스의 장점

1. 싸고 안전하다

편도 USD $8이다보니 기존 택시보다 절반도 안되는 가격이다.

또한 택시와 흥정할 필요도 없다.

2. 공항버스 내 화장실이 있다.

3. Wifi가 무료로 제공되고 USB 포트도 있다.

와이파이가 매우 빠르다고 한다.

4. 짐의 무게, 수량제한이 없다.

리마 공항버스의 단점

1. 목적지는 오직 미라플로레스 한정

구 시가지로는 운행하지 않고 오직 미라플로레스 지구로만 운행을 한다.

대부분 여행자 숙소는 미라플로레스지구에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

2. 제한적인 시간대

공항에서 미라플로레스 : 오전 7시에서 밤 12시까지 운행한다. (1일 29회)

밤 12시부터 아침 6시까지는 공항버스가 운행하지 않는다.

미라플로레스에서 공항 :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행한다. (1일 25회)

오후 10시부터 아침 6시까지는 공항버스가 운행하지 않는다.

새벽시간대에 리마 공항에 도착한다면 어쩔 수 없이 공항택시를 타야한다.

티켓 구매 방법

온라인구매 혹은 공항 내 티켓 부스에서 구매 가능

단, 좌석이 만석일 경우 온라인 구매자 우선탑승

미라플로레스에서 공항으로 이동할 때는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거나

버스안에서 오직 현금으로만 요금을 낼 수 있다.

리마 공항에서 미라플로레스행 공항버스 시간표 및 하차 지역

리마 공항에서 미라플로레스 운행 간격

오전 7시 ~ 낮 12시까지는 30분 간격

낮 12시 ~ 오후 6시까지는 1시간 간격

오후 6시~ 밤 12시까지는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STOP 1부터 STOP 7까지 순서대로 내려준다.

자신의 숙소와 가까운 도착지에 내려서 걸어가면 된다.

미라플로레스에서 리마 공항행 공항버스 시간표 및 하차 지역

미라플로레스에서 리마 공항 운행 간격

오전 6시 ~ 오전 10시까지는 30분 간격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는 1시간 간격

오후 6시~ 오후 22시까지는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마찬가지로 STOP 1에서 STOP 7까지 돌아다닌 다음 공항으로 출발한다.

리마 공항에 내려서 세관을 통과하면 바로 짐을 찾는곳이 나온다.

짐을 찾고 Ground Transportation 표지판 쪽으로 가자.

Nothing to Declare(초록색쪽)으로 가서 짐을 X-ray에 통과 시킨 뒤 나가면 각종 택시부스들이 우리를 반긴다.

가장 왼쪽에 보면 위와 같은 Airport Express LIMA라는 공항버스 부스가 보인다.

이 곳에 가서 직원에게 호텔이름을 말하고 One Way 티켓을 구매한다고 말하면 된다.

구매 시, 여권을 보여줘야하고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캐리어에 스티커를 붙인 뒤 문을 나가면 다른 직원이 나를 반기며 버스로 같이 간다.

내 목적지인 힐튼 미라플로레스 호텔

▲영수증을 준다.

버스 내에서 와이파이가 가능하다. 생각보다 빠르다.

최종 목적지까지 평균적으로 1시간이 소요된다.

화장실이 있긴 하지만 잘 안쓸 것 같다.

무엇보다 안전하고 직원이 되게 친절하다.

미라플로레스 근처에서 숙박을 하게 된다면 꼭 공항버스를 타자.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무엇이든지 답변해드립니다!

▼ 아래의 하트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