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남아메리카

['17 리우데자네이루] 리우데자네이루 공항에서 시내가기 및 환전 (갈레앙/환전/코파카바나/이파네마)

Phill H 2017. 10. 3. 15:00

리우데자네이루 관련 글 :

리우 빵산 팡지아수카르 가는 방법 및 가격 (Pao de Asucar/Sugar Loaf/케이블카)

브라질 예수상 / 코르코바도 후기 및 가는 방법 (Corcovado/Cristo Redentor/그리스도구속자)

코파카바나 해변 및 길거리 음식점 (Copacabana / Ipanema Beach)

리우 관광 명소 셀라론 계단 & 리우 대성당 (쎈뜨로/Centro/메트로폴리따나)

리우 슈하스코 맛집 Churrascaria Palace (슈하스까리아 팔라스/소고기)

갈레앙공항 및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 후기 (GIG / StarAlliance Lounge /Copa)

갈레앙공항에서 코파카바나/이파네마 해변 가기 (갈레아오/브라질/환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갈레앙 공항(RIO Galeão Aeroporto) / GIG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는 공항이 2개가 있다.

국제선공항으로 주로 사용하는 갈레앙 공항(Galeão Aeroporto/GIG)

국내선공항으로 주로 사용하는 산투스 두몬트 공항(Santos Dumont Aeroporto/SDU)

남미를 브라질로 시작해서 시계방향으로 오는 사람들은 대부분 산토스 두몬트 공항,

국제선으로 리우데자네이루에 오는 사람들은 갈레앙 공항으로 들어올 것이다.

브라질 포스두 이과수에서 비행기를 타고 오는 경우, 갈레앙 혹은 산토스 두몬트 공항 둘 중 하나로 올 것이다.

공항 코드 (GIG / SDU)를 잘 구분해서 보자.

갈레앙공항은 시내와 많이 떨어져있고, 산토스 두몬트 공항은 시내와 가깝다.

리우데자네이루는 브라질에서 2번째로 규모가 큰 도시고 (1위는 상파울로)

공항은 브라질에서 제일 규모가 크다고 보면 된다.

브라질 월드컵때문에 전체 리모델링을 마쳤기 때문이다.

우리같은 여행객들은 무조건 숙박업소를 코파카바나(Copacabana) 혹은 이파네마(Ipanema) 해변 근처로 잡아야한다.

이 곳만 유일하게 치안이 그나마 안전한 곳이다.

간혹 센뜨로(Centro)가 중심지인줄 알고 이곳에서 숙박하려는 사람이 있는데

대낮에 센뜨로에서 5분걸리는 거리를 걸어갔다가 소매치기도 아닌 강도를 당한사람이 매우 많다.

우리의 목숨은 단 1개다. 무모한 도전은 하지말자.

내 목숨도 소중하기 때문에 숙소를 코파카바나와 이파네마 해변 사이에 있는 호텔로 잡았다.

갈레앙 공항에서 공항버스타고 코파카바나/이파네마 해변 가는방법

비행기에서 내린다음 무빙워크를 타고 열심히 가자.

갈레앙공항은 리모델링을 해서 그런지 너무나도 크고 깨끗하다.

공항 와이파이 또한 남미 전체에서 가장 빨랐다.

입국장 면세점을 지나서 열심히 출구를 찾아 수하물을 찾고 나가면 된다.

위 처럼 생긴 입국장에서 나올 것이다.

워낙 브라질이 악명높고 위험한 나라라고해서 긴장한 채 뒤도 안돌아보고 난 이곳에 자주 왔던 사람이라는듯 당당하게 입국장을 떠났다.

그런데 아무도 나한테 관심을 안가진다..

공항 내에는 택시를 타라는 호객행위나 이상하게 쳐다보는 사람들 또한 아무도 없었다.
당연했다. 가진게 없었으니..

최소한 갈레앙 공항은 너무나도 평온하고 평화로웠다.

입국장에서 나온다음 오른쪽으로 계속 간다.

위 사진의 표지판의 버스모양으로 가면 된다.

계속 가자. 공항이 생각보다는 크다.

웰컴센터(Welcome Center)가 있다.

계속 지나가면 된다.

위 사진에 보이는 튀어나온 입구로 나가면 된다.

LINHA 2018표지판 옆에 서있는 버스가

코파카파나 해변과 이파네마 해변으로 가는 버스다.

나름 프리미엄버스라고 불린다.

가격 : 16헤알 (현금결제만 가능) - 2017년 8월 기준

브라질 헤알만 받고 다른나라 화폐는 받지 않는다.

미리 공항 내 환전소에서 소액 환전하도록 하자.

이 버스는 갈레앙공항을 출발해서

산토스 두몬트 공항을 거친다음 여러 코스를 거치고

코파카바나 해변을 먼저 도착한다음 해변을 따라 내려가고 이파네마 해변까지 간다.

코파카바나 해변까지 약 70분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자.

미리 버스를 탑승할 때, 기사아저씨한테 호텔/호스텔 이름을 보여주면 가까운곳에 내려다 줄것이다.

구글지도를 보면서 자신의 위치에 가까워지면 기사한테 내려달라고 말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브라질 버스는 입구에 지하철 개찰구처럼 돌리면서 들어가는게 있다.

캐리어가 있다면 버스안으로 들고 타면 되며, 저곳을 통과할 때 조금 힘들다.

만약 산투스 두몬트 공항을 통해 리우데자네이루에 올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공항 버스정류장에서 2018번 버스를 타면 코파카바나 해변과 이파네마 해변으로 데려다준다.

브라질 갈레앙공항 환전소

공항 입국장에 나오면 바로 보이는 환전소다.

갈레앙 공항 전체를 둘러봤지만 환전소는 여기 1개가 유일했다.

환율을 보니 미국달러/캐나다달러/유로를 브라질 헤알로 바꾸는것은 매우 불리했다.

그러나 아르헨티나 페소를 브라질 헤알로 바꾸는것은 xe.com의 고시환율하고 완전 똑같게 바꿔줬다.

아르헨티나 페소가 있다면 주저하지말고 이곳에서 바꾸자. 환율 최고다.

2017년 7월 29일에 아르헨티나 페소 → 브라질 헤알로 환전하였고,

이 때, 고시환율이 1페소당 0.17575헤알이였다.

215페소를 환전하였고, 고시환율대로라면 37.78페소여야하는데

오히려 37.9페소가 나왔고, 0.9단위가 없어서 38페소를 받았다.

돈벌었다.

별도의 커미션(Commission Fee)은 없다.

만약 아르헨티나 페소가 많이 남는다면 걱정하지말고 그대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로 들고 오자.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무엇이든지 답변해드립니다!

▼ 아래의 하트 공감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